상단영역

본문영역

벼룩시장 Find배 챌린저 오픈 스타리그 개최

  • 지봉철
  • 입력 2003.02.10 20:1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신문 벼룩시장을 발행하는 미디어윌(대표 주원석)이 주최하고 스카이겜TV(대표 마이클 장)가 주관하는 스타크래프트 게임대회가 10일부터 개최된다.

벼룩시장 FindAll배 챌린저 오픈 스타리그는 학생, 일반인, 프로게이머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오픈 형식의 게임대회이다. 이번 대회에서 기존의 스타리그 상위입상경력과 지명도를 기준으로 선발한 8명의 프로게이머와 온라인 예선 또는 지역 예선을 거친 8명의 선수가 본선에서 격돌한다.

이번 벼룩시장 FindAll배 챌린저 오픈 스타리그에 참가하게 될 8명의 프로게이머들은 모두 최고의 실력과 인기를 자랑하는 선수들이다. 2001, 2002년 2년 연속 WCG 우승을 차지한 테란의 황제 임요환 선수, 올해 WCG 2위를 차지한 폭풍 저그 홍진호 선수, 지난 스카이배 온게임넷 스타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하였던 박정석 선수, 스카이겜TV 스타리그 1차리그 우승 한웅렬 선수, 2차리그 우승 강도경 선수, 그리고 귀족테란 김정민 선수와 떠오르는 프로토스의 최강자 이재훈 선수, 최고의 외국 용병 기욤 패트리 선수가 그 주인공들.

온라인예선과 지역예선에서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선수들 역시 만만치 않다. 총 826명이 참가한 온라인 예선에서는 현재 절정의 기량을 과시하며 각종 대회에서 부상하고 있는 이윤열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200여명이 참가한 대구, 경북 지역 예선에서는 김근백 선수가, 100여명이 참가한 인천 지역 예선에서는 이재항 선수가 각각 1위를 차지하며 본선 진출의 자격을 얻었다.

벼룩시장 FindAll배 챌린저 오픈 스타리그는 2월 10일부터 3월 17일까지 약 6주간 16강 풀리그를 거친 후 8강부터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이루어지며 최종 결승전은 4월 26일 토요일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대미를 장식할 계획이다. 맵은 겜티비 로템, 아비스, 블레이드 스톰, 엠퍼러 등 총 4개가 사용되며 매주 월요일 저녁 7시에 겜티비를 통해 방영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