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라', 또 다른 비상을 꿈꾸다

  • 안일범 기자 nant@kyunghyang.com
  • 입력 2006.12.23 02:3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 등급 무기 및 방어구 제작, 특수 스킬 사용, 액세서리 제작 등 가능
▲ ‘가든 시스템’ 뿐 아니라 인터페이스 리뉴얼, 채집 시스템 도입
▲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통해 디카, PMP 등 푸짐한 경품 제공

'제라'가 겨울 방학을 맞이한 유저들을 위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가든 시스템’이 정식 추가되고, 채집 시스템 도입, 인터페이스 리뉴얼 등이 진행된다.

'제라'의 ‘가든 시스템’은 유저가 게임 내에서 가입할 수 있는 게임 내 세력으로, 유저는 ‘가든’에 가입함으로써 특별한 아이템이나 특수 스킬을 사용할 수 있고 본격적인 시나리오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게 된다.

새롭게 추가된 ‘가든 시스템’을 이용하면 기존에 한 개만 사용 가능하던 ‘에고패널’을 여러 개 장착할 수 있는 에고패널 체인저 기능을 사용해서 수십종류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고, 기존 스킬보다 협동 기능이 강화된 가든 특수 스킬, 한층 강력한 S급 무기와 방어구, 11등급 이상의 룬 스킬, 액세서리 등 새로운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게 된다.

‘가든’은 ‘아르모니아’, ‘엘루니아’, ‘프레니아’, ‘사르도니아’ 등 총 4가지로, ‘가든’에 따라 독특한 고유 스킬과 제작 가능한 아이템의 종류가 다르다. 유저는 가든 퀘스트를 수행하거나, 제작한 아이템을 가든에 기여하는 방법으로 ‘가든’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데, 가든 포인트에 따라 해당 가든에서의 랭크가 결정되며 가든 랭크마다 제작 가능한 아이템과 사용 가능한 스킬이 결정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롭게 채집 시스템이 도입되는데, 채집을 통해 얻은 아이템은 제작 시스템을 통해 새로운 아이템으로 재생산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콘텐츠 추가와 함께 인터페이스가 리뉴얼 되었다. 이는 기존 시스템에 대한 유저 반응을 수렴하고, ‘가든 시스템’ 및 ‘채집 시스템’ 업데이트 등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해 유저들이 게임에 보다 편안히 적응하도록 기획되었다.

한편, '제라'에서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총 3가지의 이벤트는 ‘ZerA 추천인 이벤트’, ‘Come Back to ZerA’ 휴면 유저 복귀 이벤트, ‘배터리 이벤트’이며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디지털 카메라, PMP, 게임 내 유료 아이템, 경험치 2배 혜택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제라'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전유택 팀장은 “본격적인 시나리오 퀘스트를 즐길 수 있는 이번 ‘가든 시스템’을 비롯한 신규 콘텐츠들을 통해 유저들이 보다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길 바란다”며,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는 기념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제라'는 2006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