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IC2024 10주년 맞은 인디게임쇼 8월 16일 부산 벡스코 개막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24.03.12 15:1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최대 규모 인디게임 축제이자 세계적인 게임 축제로 자리매김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이하 BIC2024)가 오는 8월 18일부터 2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BIC조직위는 12일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BIC2024 사업설명회를 갖고 개최 소식을 전했다.

▲ 사진 출처=BIC유튜브 채널
▲ 사진 출처=BIC유튜브 채널

지난 2014년 첫 발을 내디딘 BIC는 10년 동안 국내 인디게임 생태계를 선도하는 역할을 수행한 행사다. 10년 간 세계적인 인디게임들을 대거 발굴한 행사로 작품성과 흥행성 등을 두루 갖춘 인디게임들을 다수 전시했다. 실제 ‘스컬’, ‘산나비’, ‘로보토미 코퍼레이션’, ‘레트로폴리스’ 등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은 대작 인디게임들이 이 행사에서 눈도장을 받았다. 

▲ 사진 출처=BIC유튜브 채널
▲ 사진 출처=BIC유튜브 채널

이 과정에서 다수 인디게임 개발자들이 BIC2024 출품 및 공개를 목표로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으며, 현장에서 유저들의 눈도장을 받는다. 또한 이면에서는 각기 다른 개발팀이 의기투합해 신규 프로젝트에 나서거나, 투자자 및 퍼블리셔가 모이기도 하는 등 선순환구조가 일어나는 행사기도 하다. 

올해는 10주년을 맞이해 대대적인 전시를 준비할 계획이라고 조직위는 밝혔다. 지난 10주년동안 수상한 명작 게임들을 다시 한번 전시하면서 행사 역사를 되돌아보기도 하고, 전문 스트리머들을 초빙해 방송을 진행하기도 하는 등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중이다. 

▲ 사진 출처=BIC유튜브 채널
▲ 사진 출처=BIC유튜브 채널

이를 위해 조직위는 오는 4월 10일부터 각 부문 전시 참가작 접수를 시작한다. 이후 심사 과정을 거쳐 오는 7월 2일 참가 작품들이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전시 참가를 원하는 개발자들은 BIC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