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액션스퀘어 ‘던전스토커즈’ 스팀 넥스트 페스티벌서 ‘호평’ 기대작 확인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24.02.06 17:4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션스퀘어가 개발중인 신작 게임 ‘던전스토커즈’가 6일 스팀 넥스트페스티벌에 참가한 가운데 호평이 이어지고 있어 향후 성과에 관심이 집중된다. 

밸브는 ‘던전스토커즈’를 떠오르는 출시 예정 게임 8순위에 선정했고, 일일 활성 체험판 플레이어 수 20위권을 기록하기도 하는 등 소기의 성과를 거두는 것으로 분석 된다.

관련해 떠오르는 출시 예정 게임 순위에서는 2024년 1분기 대표 기대작 중 하나인 ‘홈월드3’보다 4계단 높은 위치다.

스팀 디스코드를 통해서는 약 2천여명이 넘는 유저들이 몰렸고 실시간 1천 명이 넘는 유저들이 모여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으로 확인 됐다. 접속한 유저들의 플레이타임이 상대적으로 긴 것으로 보이며, 업데이트를 통해 재미를 보완한 부분이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풀이 된다. 

‘던전스토커즈’디스코드 커뮤니티란에 따르면 스팀 넥스트 페스트 데모 버전은 지난 버전 대비 캐릭터간 밸런스가 안정화됐으며, 인터페이스 등이 수정되면서 편의성을 보완하면서 호평을 이끌어 내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개발팀은 이번 테스트 이후 신규 캐릭터를 선보이는 등 적극적인 업데이트를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후 업데이트를 계속 이어나가면서 정식 서비스를 향해 막바지 담금질에 돌입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