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마일게이트-메타크래프트, IP 제공 등 인디게임 창작 생태계 조성 ‘앞장’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4.01.23 16:3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는 23일 메타크래프트와 우수 인디게임을 지원하고 2차 창작 콘텐츠가 제작되는 창작 생태계 조성을 위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메타크래프트는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를 운영하는 디지털 콘텐츠 기업이다. 3만 5천 작품 이상의 독점 웹소설 IP와 3만명 가량의 활동 작가를 보유하고 있으며, ‘노벨피아’는 론칭 3년여 만에 누적 회원 260만 명, 유료 구독자 20만 명을 돌파한 바 있다.
스마일게이트와 메타크래프트는 이번 MOU를 통해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원천 IP의 원활한 수급과 이에 따른 우수 인디게임 인큐베이팅, 2차 창작 콘텐츠가 제작될 수 되는 창작 생태계 조성에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메타크래프트는 노벨피아 내 다양한 콘텐츠 IP가 게임 등의 새로운 창작물의 원천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제공하며, 스마일게이트는 해당 IP를 검토해 게임 콘텐츠화를 통한 실질적 이익 효과가 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한편, 메타크래프트 유정석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노벨피아 IP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OSMU 콘텐츠가 제작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서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보다 양질의 콘텐츠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여승환 이사는 “독창적인 IP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메타크래프트와 인디게임 생태계 발전에 진심인 스마일게이트가 만남이 인디 게임계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