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원스토어, 인앱광고 수익화 플랫폼 ‘원애드맥스’ 베타 출시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4.01.17 10:1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앱, 스토리콘텐츠 등 다양한 모바일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앱마켓 원스토어가 인앱광고 수익화 플랫폼 ‘원애드맥스’를 시범 운영하며 개발사의 광고 수익화 지원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
 

원애드맥스는 공급자 광고 매체 플랫폼이다. 개발사들은 원애드맥스를 통해 원스토어에 입점시킨 게임·앱의 지면에 광고를 게재함으로써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원애드맥스는 국내외 40여 개 이상의 광고 공급 파트너를 확보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광고 지면별 실시간 경쟁 입찰을 진행하는 ‘인앱비딩’과 정해진 우선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광고가 입찰되는 ‘워터폴 미디에이션’을 동시에 지원해 각각 낙찰된 광고 중 최고가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개발사들의 광고 수익을 극대화한다.

더불어 원애드맥스는 보상형 동영상, 전면 동영상, 전면 배너(인터스티셜), 일반 배너 등 다양한 광고 게재 유형도 함께 제공해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돕는다. 직관적인 대시보드와 세분화된 리포트를 통해 수익화 운영 현황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시범 운영 기간 동안 보완을 거쳐 연내 정식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원스토어는 원애드맥스를 통해 현재 원스토어 플랫폼에서 유통되는 앱 결제에서 발생하는 수수료에 집중된 수익원을 다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동진 원스토어 대표는 “이번에 선보인 원애드맥스는 개발사의 광고 수익화를 지원함과 동시에 원스토어의 수익원을 다변화하는 상생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향후 원스토어가 축적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광고 플랫폼을 더욱 고도화해 개발사들의 비즈니스 확장을 돕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