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비브스튜디오스 공동 제작 KBS 대하사극 ‘고려거란전쟁’ 버추얼 화면 ‘강렬’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23.11.15 12:2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반 버추얼 프로덕션 테크기업 비브스튜디오스가 종합 드라마 스튜디오 몬스터유니온과 공동 제작한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이 긴장감과 몰입감 넘치는 귀주대첩 전투 장면과 함께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첫인상을 전했다.
해당 드라마는 관용의 리더십으로 고려를 하나로 모아 거란과의 전쟁을 승리로 이끈 고려의 황제 현종과 그의 정치 스승이자 고려군 총사령관이었던 강감찬의 이야기로 총 32부작으로 편성, 11일 첫 방송을 시작했다.
특히 이번 ‘고려거란전쟁’은 극 중 ‘귀주대첩’, ‘삼수채 전투’, ‘흥화진 전투’를 비롯해 고려시대 배경 구현 등에서 기존 SF영화 등에서 주로 접했던 CG, VFX 등의 제작 기술을 적극 활용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공중파 드라마의 제작사로는 첫발을 내딛게 된 비브스튜디오스 역시 다양한 장르의 영화나 드라마 등에서 CG 및 VFX를 담당해 오며 축적해 온 제작 노하우를 십분 활용, 시청자들의 상상력을 뛰어넘는 압도적인 비주얼적 묘사로 기존 대하드라마의 한계를 뛰어넘는 작품을 선사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제작 과정 내 버추얼 스튜디오를 활용한 버추얼 프로덕션 등과 같은 영상 콘텐츠 제작 기술도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버추얼 프로덕션은 시대나 공간적 장소에 대한 제약 없이 제작 과정에서 고품질의 배경 어셋을 실시간으로 추가 또는 삭제 등이 가능한 촬영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제작 시간과 비용 절감은 물론 기존 촬영을 위한 세트장 설치 및 철거 등에 따른 환경적 부담도 크게 줄여주는 미래지향적 제작 방식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