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e스포츠협회, 제12대 협회장에 김영만 회장 선출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8.04 15:3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는 4일 개최된 임시 대의원 총회에서 김영만 당선인의 회장 선출 건을 통과시켰다.
 

▲ 제12대 한국e스포츠협회 회장선거 당선증 교부식 (제공=한국e스포츠협회)
▲ 제12대 한국e스포츠협회 회장선거 당선증 교부식 (제공=한국e스포츠협회)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장은 2000년 한국e스포츠협회 초대 협회장을 맡아 5년간 1, 2대 회장을 역임했고, 지난 2018년 12월에 협회장에 새로 선임된 바 있다. 김영만 회장은 이번 협회장 선거에 단독으로 입후보하여, 제12대 협회장에 오르며 연임에 성공했다. 현재 김영만 회장은 ‘생활의 쓰임’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다.
김영만 회장은 ‘전 국민이 함께하는 e스포츠 문화 조성’을 목표로, 전문화된 스포츠 행정체계 구축, 시도협회 활성화 지원, 학교 e스포츠 활성화, 대회 유치 및 지원 체계 강화, 안정적인 재원 확보 등 공약 이행에 주력할 계획이다. 회장의 임기는 협회 정관에 따라 4년이다.
한편, 협회는 올해 초 대한체육회 회장선거 기준에 맞추어 정관을 개정하고, 지난 5월 외부인사로 구성된 선거관리위원회를 출범했다. 이후 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인 후보 모집, 후보자 등록, 결격사유 심의, 당선인 공고 등 절차를 거쳐 단독 후보의 당선을 확정 지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