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컴투스로카 VR 게임 ‘다크스워드’, PICO 중국 유료 게임 순위 1위 재달성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06.19 10:4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의 자회사 컴투스로카가 개발해 서비스하는 VR 게임 ‘다크스워드’가 글로벌 VR 기업 PICO의 중국 스토어 유료 게임 1위를 재달성했다.
 

제공=컴투스
제공=컴투스

지난 2월 중국의 글로벌 VR 기업인 ‘PICO’의 중국 스토어에 출시해 신규 게임 및 유료 게임 1위를 달성한 컴투스로카의 ‘다크스워드’가 14일 진행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이후 차트를 역주행, 다시 한번 유료 게임 순위 1위에 등극했다.

컴투스의 VR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의 첫 게임인 ‘다크스워드’는 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액션 RPG로 VR기기에서 단독으로 실행 가능한 스탠드얼론 타이틀이다. VR환경에서 검·방패·활 등의 무기를 활용해 실제 전투와 같은 다양한 액션과 핵앤슬래시의 재미를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다.

‘다크스워드’는 현실감 넘치는 화려하고 웅장한 그래픽으로 호평받고 있으며, 직접 물건을 잡거나 던질 수 있는 상호작용성 등을 모두 갖춰 VR게임의 높은 몰입감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재료 수집 및 아이템의 제작과 강화 등 RPG 요소와 업적 시스템, 시즌 보상, 랭킹 시스템 등을 통해 단순한 반복 플레이가 아닌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깊이 있는 게임성을 갖추고 있다.

‘다크스워드’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임무를 수행하는 협동전 모드와 새로운 아바타 스킨 등이 추가돼 싱글플레이 위주에서 멀티플레이도 가능한 게임으로 볼륨이 대폭 확장됐다. 특히, 협동전의 경우 특정 조건을 충족해야 클리어할 수 있기 때문에 팀원 간의 전술적인 플레이가 중요해 기존 VR 게임에서는 볼 수 없는 깊이 있는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다크스워드’는 세계 최대의 글로벌 VR 기업 메타의 스토어 및 PICO의 글로벌 스토어 출시를 준비하며, 글로벌 시장 확장을 예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