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우디 SGG, ESL-FACEIT 15억 달러에 인수 및 합병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2.01.25 16:1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vvy Gaming Group(이하 SGG)이 e스포츠 대회 주관사 ESL과 FACEIT을 인수했다. 아울러 ESL과 FACEIT은 2022년 2분기 ESLFACEIT Group(이하 EFG)으로 합병될 전망이다.
 

출처=EFG 공식 홈페이지

이와 관련해 독일 경제 매체 Handelsblatt은 사우디아라비아 국부 펀드의 지원을 받는 SGG가 ESL과 FACEIT을 15억 달러(한화 약 1조 8,000억 원)에 인수했다고 보도했다. SGG는 전 액티비전 블리자드 수석 부사장인 브라이언 워드가 이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ESL은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이하 카스: 글옵), 스타크래프트2, 도타2, 리그 오브 레전드 등 다양한 종목의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해 온 것으로 유명하다. FACEIT은 영국에서 설립된 e스포츠 플랫폼으로 카스: 글옵 기반의 e스포츠 챔피언십 시리즈와 프랜차이즈 대회인 플래시포인트를 운영한 바 있다.

EFG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ESL의 크레이그 레빈과 FACEIT의 니콜로 마이스토 CEO가 자사의 공동 대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ESL의 공동 설립자인 랄프 라이케르트는 리더십 팀을 지원하는 역할을 맡게 될 것이라 전했다.

이번 인수 합병을 통해 EFG는 양사의 수십 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통해 프리미엄 e스포츠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는 게임 퍼블리셔와 개발자가 지속 가능한 경쟁 게임 커뮤니티와 e스포츠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EFG는 ESL, FACEIT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카스: 글옵 종목의 생태계 구축에 가장 먼저 집중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북미 지역 선수들과 e스포츠 대회를 활성화하는 것이 1차 목표이지만, 향후 글로벌 확장을 위한 자금 지원 및 프로그램 운영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