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LA 솔라 아이 캔 재단에 2백여만 달러 기탁
라이엇 게임즈, LA 솔라 아이 캔 재단에 2백여만 달러 기탁
  • 박준수 기자
  • 승인 2022.01.1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엇 게임즈가 지난 1월 13일 로스앤젤레스의 솔라 아이 캔 재단에 기술 및 창업가 정신 센터의 구축과 운영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2백여만 달러를 기탁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제공=라이엇 게임즈

솔라 아이 캔 재단은 솔라 임팩트의 비영리 부속 기관이다. 로스앤젤레스 남부의 유색 인종 주민에게 실무 중심의 기술 교육 및 경력 개발 기회 등을 제공하며, 이들의 삶의 질 개선과 가난의 대물림 근절을 목표로 활동 중이다. 

라이엇 게임즈의 이번 기탁금은 솔라 임팩트 비하이브 캠퍼스 내 세계 최상급 규모의 기술 및 e스포츠 센터 설립에 사용된다. 센터는 이 달 개장 예정으로, 매년 1천여 명의 학생에게 코딩, 애니메이션, 그래픽 디자인, 디지털 콘텐츠 제작, e스포츠 개발, 창업가 정신, 실용 생활 및 직무 기술 등의 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 내 정보 격차를 좁혀 로스앤젤레스 남부 유색 인종 주민이 STEM(과학, 기술, 공학, 수학) 분야에 진출할 동기를 부여하고, 이들이 차세대 게임 개발자, e스포츠 선수, 기술 전문가, 지도자, 기업가 등으로 성장하는 데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그간 라이엇 게임즈는 플레이어가 속한 지역사회에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라이엇 게임즈의 사회 공헌 펀드는 지난 2019년 출범 이후 전 세계 25개 지역 400여 개의 비영리 단체에 미화 1,700만 달러를 지원했다. 최근 2021년에는 게임과 연계된 펀드레이저 및 사회 공헌 펀드 활동을 통해 플레이어들이 미화 1,200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다. 또한, 라이엇 게임즈는 자사의 첫 번째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 시즌1의 출시를 기념해 플레이어가 직접 추천한 전 세계 18개 지역 30개의 비영리 단체에 미화 30만 달러를 추가 지원키도 했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을 2012년부터 10년 이상 이어가고 있다. 이를 위해 라이엇 게임즈가 문화재청에 기부한 누적 기부금은 총 68.7억 원으로 문화재 관련 협업 기관 중 최대 규모다. 또한, 민간 기업으로서 유일하게 국외 문화재 환수에 꾸준한 지원을 이어가 ▲조선 불화 ‘석가삼존도’ ▲‘효명세자빈 책봉 죽책’ ▲‘중화궁인’ ▲‘백자이동궁명사각호’ ▲‘척암선생문집 책판’ 총 5회의 국외 문화재 환수를 성공시켰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