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언소스, 기능 확장된 애드 익스체인지 공개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2.01.14 09:5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언소스는 더욱 다양한 기능으로 새로워진 ‘아이언소스 익스체인지(이하 iSX)’의 기능 확장을 1월 14일 공식 발표했다.
 

제공=아이언소스

‘아이언소스 익스체인지’는 이번 기능 확장을 통해 전용 보고 모듈 기능인 ‘실시간 피벗 리포팅’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해당 리포팅 기능은 퍼블리셔에게 프로그래매틱 구매자 관련 주요 정보, 입찰 낙찰률 및 투찰율 등과 같은 핵심 경매 로직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을 투명하게 제공한다.

또한, 퍼블리셔는 리포팅을 통해 데이터를 손쉽게 분류하고 세분화할 수 있으며, 매출 및 성과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기존의 성과 데이터와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뿐만 아니라 퍼블리셔가 프라이빗 마켓플레이스 거래, 태그 및 호스팅 된 광고 소재를 통해 크로스 프로모션 캠페인을 진행하거나 직접 판매 캠페인까지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이언소스는 지난 몇 년 동안 퍼블리셔들이 브랜드 광고주 수요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을 개발하고 대형 프로그래매틱 구매자와의 관계를 구축하는 데 힘써왔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인앱 비딩의 Open Measurement SDK를 초기에 채택한 모든 iSX의 공급원은 ads.txt와 seller.json을 지원하며, 모앳(Moat), 더블베리파이(DoubleVerify), IAS 등 업계를 선도하는 서드파티 가시성 파트너 및 브랜드 안전 측정 툴을 통한 분석 및 현황 파악이 가능하다.

더불어 현재 아이언소스의 레벨플레이(LevelPlay)를 사용하는 퍼블리셔들은 ‘아이언소스 익스체인지’ 활용을 위해 별도로 설정을 변경하거나 SDK를 업데이트할 필요없이 바로 프리미엄 수요를 즉각적으로 반영하여 누릴 수 있다. 또한 보상형 광고, 인터스티셜 광고, 중간 사각형 광고(MREC), 배너 광고 등 모든 주요 광고 단위를 지원하며 네이티브 광고에 대한 지원도 조만간 이루어질 예정이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