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소스는 더욱 다양한 기능으로 새로워진 ‘아이언소스 익스체인지(이하 iSX)’의 기능 확장을 1월 14일 공식 발표했다.
‘아이언소스 익스체인지’는 이번 기능 확장을 통해 전용 보고 모듈 기능인 ‘실시간 피벗 리포팅’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해당 리포팅 기능은 퍼블리셔에게 프로그래매틱 구매자 관련 주요 정보, 입찰 낙찰률 및 투찰율 등과 같은 핵심 경매 로직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을 투명하게 제공한다.
또한, 퍼블리셔는 리포팅을 통해 데이터를 손쉽게 분류하고 세분화할 수 있으며, 매출 및 성과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기존의 성과 데이터와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뿐만 아니라 퍼블리셔가 프라이빗 마켓플레이스 거래, 태그 및 호스팅 된 광고 소재를 통해 크로스 프로모션 캠페인을 진행하거나 직접 판매 캠페인까지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이언소스는 지난 몇 년 동안 퍼블리셔들이 브랜드 광고주 수요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을 개발하고 대형 프로그래매틱 구매자와의 관계를 구축하는 데 힘써왔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인앱 비딩의 Open Measurement SDK를 초기에 채택한 모든 iSX의 공급원은 ads.txt와 seller.json을 지원하며, 모앳(Moat), 더블베리파이(DoubleVerify), IAS 등 업계를 선도하는 서드파티 가시성 파트너 및 브랜드 안전 측정 툴을 통한 분석 및 현황 파악이 가능하다.
더불어 현재 아이언소스의 레벨플레이(LevelPlay)를 사용하는 퍼블리셔들은 ‘아이언소스 익스체인지’ 활용을 위해 별도로 설정을 변경하거나 SDK를 업데이트할 필요없이 바로 프리미엄 수요를 즉각적으로 반영하여 누릴 수 있다. 또한 보상형 광고, 인터스티셜 광고, 중간 사각형 광고(MREC), 배너 광고 등 모든 주요 광고 단위를 지원하며 네이티브 광고에 대한 지원도 조만간 이루어질 예정이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