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더 지니어스’스타 이두희, P2E게임 개발 선언 … 1분기 출시 예고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22.01.07 19:23
  • 수정 2022.01.07 19:2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재 사업가, 프로그래머 등으로 명성을 쌓은 이두희가 P2E게임을 개발해 출시 초읽기에 들어갔다. 오는 1분기 출시를 목표로 발매 단계를 밟고 있는 것으로 풀이 된다. 이를 위해 국내 유명 크리에이터들을 대거 모은 뒤 관련 개발 및 프로모션에 나서 관심이 집중된다. 
 

사진 출처=실타래 홈페이지
사진 출처=실타래 홈페이지

이두희 사단(라이크 라이언)은 자사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P2E게임 프로젝트 ‘실타래’를 공개했다. ‘실타래’는 5개 카드를 확보해 상대방과 대전을 펼치는 TCG형태 P2E게임이다. 일종의 덱 빌딩 및 트레이드 게임에 가깝다. 유저가 가진 5개 카드를 일컬어 실타래로 부른다. 실타래 한 세트를 구성한 뒤 전략에 따라 카드를 내면서 대결하는 형태로 보인다. 이 과정에서 실타래를 구매하도록 돼 있으며, 상황에 따라 임대를 하는 것과 같은 형태들이 준비된 것으로 보인다. 현재까지 구체적인 룰은 공개되지 않았다. 

개발팀 면면이 화려하다. ‘닥터 프로스트’원작자인 이종범 만화가가 참가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역을 수행한다. 이어 일러스트레이터로는 김기범(PUNEW)가 참가한다. 김기범은 과거 ‘DJ맥스’시리즈 일러스트레이터로 명성을 쌓았으며, 디모, 소녀전선 등 작품에서 극찬을 받은 바 있다. 게임 스토리텔러로는 원종우(PATO) 작가가 참가한다. 그는 파토의 과학하고앉아있네 팟캐스트로 화제가 됐고, 과거 딴지일보 필진으로 활약한 바 있다. 여기에 김유연 전 프로 포커게이머가 참가한다. 김유연 역시 더지니어스로 익히 알려진 인물로 이번 프로젝트에서 운영을 담당하게 될 전망이다. 이외에도 현재 게임 디렉터와 어드바이저 등이 미공개 상태로 1월 13일 추가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 출처=실타래 홈페이지
사진 출처=실타래 홈페이지

개발팀은 1월 민팅을 거친 뒤 게임을 출시하며, 2분기에 오프라인 게임을 공개할 계획이다. 이어 랭크 시스템을 오픈하고 3분기에 SYL 토큰을 중앙화 거래소에 사장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실타래는 오는 1월 9일 자체 디스코드를 통해 AMA(질의 응답)을 갖고 보다 자세한 내용을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관련해 MC로는 레인보우 지숙이 참가하며 질의 응답자로 이두희, 김유현, 이종범이 참가해 답변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경향게임스=안일범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