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PS VR2 공식 발표, ‘호라이즌’ 시리즈 VR게임 선보인다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2.01.05 13:4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는 금일 자사의 차세대 VR기기인 PS VR2와 PS VR2 센스 콘트롤러를 발표했다.
 

관련해 PS VR2는 PS5에 맞춰진 신규 VR기기로, 혁신적인 VR 환경과 게임 플레이, 발전된 비주얼 등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PS VR2의 지원 스펙으로는 OLED 디스플레이 기반의 4K HDR, 110도 시야각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2000x2040 해상도, 90/120Hz 등 고해상도와 부드러운 게임플레이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사진=CES 2022

또한, 헤드셋 내에 통합 카메라를 채용, 외부 카메라 없이도 이용자들의 시선, 움직임 등을 게임 내에 반영하는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VR게임 몰입감 측면에서는 아이 트래킹, 템페스트 3D 오디오, 진동을 통한 헤드셋 피드백 등의 기능으로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한 차원 높은 몰입감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아이 트래킹의 경우 이용자들에게 실제와도 같은 직관적인 상호작용과 사실감 제공을 예고하기도 했다.
 

사진=소니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블로그

PS VR2 발표에 따른 신작 타이틀로는 게릴라 스튜디오의 대표작인 ‘호라이즌’ 시리즈가 낙점됐다. VR 환경으로 새롭게 구축된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이 그 주인공으로, 공개된 티저 트레일러에서는 시리즈 내 가장 거대한 기계 중 하나인 ‘톨넥’이 등장해 위용을 뽐냈다.
특히, 인게임 비주얼의 경우 기존 PS4, PS5용 ‘호라이즌’ 시리즈에 버금가는 퀄리티를 준비하고 있음이 확인되기도 했다.
 

한편, PS VR2의 출시 일정 및 외관은 현재 공개되지 않았으며, 소니는 추후 추가 정보 공개를 통해 자사의 차세대 기기에 대한 소식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