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e스포츠협회, 하반기 정기 소양교육 진행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12.22 11:2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e스포츠협회가 12월 21일 온라인으로 ‘2021 하반기 e스포츠 선수 정기 소양교육’을 진행했다.
 

제공=한국e스포츠협회

2021 정기 e스포츠 소양교육은 e스포츠 종목의 리그에 활동중인 선수들을 대상으로 하며, 총 100여 명이 교육에 참여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e스포츠 선수 등록, e스포츠 표준계약서, 승부조작 예방교육, 인터뷰 스킬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먼저, e스포츠 선수/지도자 등록안내 시간에는 한국e스포츠협회 유동구 파트장이 e스포츠 선수 및 지도자 등록의 중요성과 절차, 혜택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e스포츠 표준계약서 강연에서는 다난컨설팅 최준석 대표가 표준계약서의 주요 내용, 비밀유지, 선수의 권리 및 의무 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승부조작 예방교육에는 한국프로스포츠협회 장석왕 교수가 과거 사례를 통해 설명하며, 승부조작의 부정적인 파급력과 법적 처벌에 대해 역설했다. 인터뷰 스킬 교육에는 김수현 아나운서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인터뷰의 중요성과 좋은 인터뷰를 위한 자세를 교육하고 이어 피드백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e스포스협회 김철학 사무총장은 “선수들을 대상으로 하는 소양교육은 선수들이 프로 선수로서 마음과 태도를 정비하고, 안정적으로 선수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협회는 앞으로도 선수들에게 필요한 교육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