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메이플스토리’, 12월 23일 겨울 쇼케이스 ‘DESTINY’ 개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1.12.03 16:1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은 3일 자사의 ‘메이플스토리’의 향후 주요 계획을 전달하는 온라인 쇼케이스를 오는 23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쇼케이스를 통해 세부 소식이 전달될 2021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의 타이틀명 ‘DESTINY’를 함께 공개했다.
 

사진=넥슨 제공
사진=넥슨 제공

앞서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8월 공식 유튜브 영상을 통해 2021년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한 바 있다. 영상에 출연한 강원기 총괄 디렉터는 올해 겨울 업데이트의 주요 키워드로 모험가 직업 개선, 보스 콘텐츠 다양화, 스토리 콘텐츠 리뉴얼 등을 꼽았다.
우선, 다가오는 업데이트에서는 기존 업데이트 된지 시간이 지난 모험가 직업군 대상으로 대대적인 개선이 이뤄질 예정이다. ‘리마스터’라는 이름 아래 기존 직업별 정체성을 강화하는 한편, 스킬 이펙트 최신화, 전투 패턴 개선, 직업별 최신 일러스트 추가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이지 윌, 노멀 진힐라 등 보스 콘텐츠의 난이도를 보다 세분화하는 작업을 비롯해 ‘메이플스토리’ 세계관 및 스토리 몰입도를 높여줄 수 있는 연출 및 설정 보완이 이뤄진다. 아울러 캐릭터 육성에 가이드를 제공하는 길라잡이 시스템도 최신 정보의 사냥터와 퀘스트를 기반으로 개편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큰 볼륨의 콘텐츠들이 다가오는 겨울 ‘메이플스토리’에 도입될 예정으로, 넥슨은 오는 23일 ‘DESTINY’ 쇼케이스에서 관련 자세한 정보를 유저들에게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강원기 총괄디렉터는 “메이플스토리를 믿고 꾸준히 플레이해주시는 용사님들에게 늘 감사한 마음”이라며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도 여러 즐길거리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 중이니 많은 분들이 찾아와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