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스아고라, 법무법인 디라이트와 업무 협약 체결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1.11.26 14:3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시티포럼 상임대표를 맡고 있는 보스아고라재단은 법무법인 디라이트와 메타시티포럼 참여 및 업무 제휴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월 26일 밝혔다.
 

제공=보스아고라

디라이트는 법원, 대형 로펌, 대기업 등에서 풍부한 경험을 가진 변호사들이 다수 재직하고 있으며, 사회 기여에 우선순위를 두고 혁신적인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블록체인, 콘텐츠/미디어, 투자, 제작, 유통, 침해 대응 등과 관련해 국내 최고 수준의 자문 및 송무 관련 법률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세계적인 법률전문 미디어 ‘아시안 리걸 비즈니스(ALB)’로부터 ‘올해의 부띠크 로펌(Boutique Law Firm of the Year)’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디라이트는 메타시티포럼의 10번째 얼라이언스 기업으로 참여한다. 또한 메타시티포럼 사업 운영 및 ‘메타시티’ 구축을 위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법률 자문을 제공하고, ‘메타시티’ 활성화를 위해 ICT/AI/헬스케어/블록체인/핀테크/콘텐츠 업체들과의 시너지 창출에 협력한다.

메타시티포럼의 상임대표인 보스아고라재단과 디라이트는 유엔글로벌콤펙트(UNGC) 정식 가입기업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토대로 사회적 책임 이행을 강화한다는데 동일한 목표를 두고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보스아고라재단 김인환 이사장은 “우수한 법률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는 디라이트가 메타시티포럼의 일원으로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는 다양한 법적인 이슈가 존재하는 신흥 산업인 만큼,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보다 안정적으로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메타시티포럼은 오는 12월 7일 남양주시와 함께 ‘2021 글로벌 ESG 메타시티 서밋’을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할 예정이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