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쉐도우 EK, LCK 아카데미 시리즈 하반기 ‘우승’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11.16 11:2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쉐도우 EK가 지난 11월 14일 아마추어와 프로를 잇는 대회인 ‘LCK 아카데미 시리즈’의 하반기 챔피언에 등극했다.
 

제공=한국e스포츠협회

올해 LCK 아카데미 시리즈를 마무리 짓는 하반기 챔피언십에는 ▲T1 루키즈 ▲HLE 아카데미 ▲DK 베이비 ▲EF ▲코너스 ▲쉐도우 배틀리카 ▲쉐도우 포우 ▲쉐도우 EK 총 8팀이 올라 풀리그에 참여했으며, 그 결과 1위 쉐도우 EK, 2위 쉐도우 배틀리카, 3위 T1 루키즈, 4위 HLE 아카데미로 4팀이 4강에 진출했다.

4강에서는 쉐도우 EK와 쉐도우 배틀리카가 각각 HLE 아카데미, T1 루키즈를 꺾고 결승에 올랐다. 두 팀은 프로팀 못지않은 경기력을 보여주었으며, 쉐도우 EK가 마지막 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우승을 차지했다.

윤한길 쉐도우 EK 코치는 “처음 지도한 팀이었는데 모두가 노력한 결과가 나온 것 같아 기쁘고, 믿고 따라와준 선수들에게 고맙다. 선수들 모두 장점이 뚜렷한 만큼 더 발전하는 선수들이 되길 바란다”고 우승소감을 전했다.

‘Zzk’ 권희원 선수는 “결승전 다섯 경기 모두 유리한 경기였는데 내가 좀 더 잘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그래도 팀원들이 합심하여 우승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LCK 아카데미 시리즈 하반기 챔피언이 된 쉐도우 EK에는 우승 상금 500만 원과 트로피가 수여됐다. 준우승 쉐도우 배틀리카와 3위 HLE 아카데미에는 각각 300만 원, 200만 원이 주어진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